X

LG G3 비트 기능 및 성능 살펴보기

LG G3 비트

LG전자가 G3의 디자인을 계승한 보급형 스마트폰 G3 비트를 출시했습니다. G3 비트는 G3의 편의성은 유지하고, 가격은 낮춰 출시 했다고 하는데 말입니다. 그럼 살펴봐야지요. G3 비트의 기능 및 성능을 살펴 봤습니다.


G3 비트


G3 비트 뒷면


G3 비트 전면

LG G3 비트 화이트입니다. G3 비트 디자인은 G3와 크기만 다르고 거의 동일한 디자인입니다. G3의 쌍둥이 동생이라 해도 될 정도로 전면과 뒷면 모두 거의 똑같이 생겼습니다. 다만 G3 비트는 5인치 HD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G3보다는 작습니다.

G3 비트 스펙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퀄컴 스냅드래곤 1.2GHz 쿼드코어, 5인치 HD IPS 디스플레이(1,280×720 / 294ppi), 1GB RAM, 8GB 메모리, 800만화소 후면 카메라/ 130만화소 전면 카메라, 2610mAh 배터리 등을 탑재하였고 운영체제로는 안드로이드 4.4.2 킷캣이 사용되었습니다.


G3 비트 부팅 화면


G3 비트 검은 테두리


G3 비트 검은 테두리

G3 비트 이놈의 검은 테두리는 진짜 마음에 안 듭니다. G3도 검은 테두리가 눈에 너무 거슬려서 치워버렸는데, G3 비트는 더 심한 것 같습니다. 화이트 색상 단말이 유독 심한 것 같으니, 예민하신 분들은 화이트 단말은 절대 피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십보백보지만 블랙 단말기가 그나마 좀 덜하네요.

 

G3 비트 기능 살펴보기


G3 비트 스마트 알림이


G3 비트 홈 화면입니다. G3와 동일한 UX를 사용합니다. 스마트 알림이 위젯도 있고, 새로 바뀐 작업 관리자도 그대로 사용되었습니다.


G3 비트 노크코드


G3 비트도 노크온과 노크코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크코드는 보안성과 편의성이 좋은 기능인데,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G3는 뒷면이 둥그스름하게 되어 있어 바닥에 놓고 화면을 두드리면 기우뚱거리는 문제가 있었는데, 디자인이 똑같은 G3 비트도 G3와 마찬가지로 기우뚱거립니다. 기우뚱거리는 문제만 없으면 참 좋겠는데 말이죠. 그렇다고 G3의 뒷면을 평평하게 만들면 그립감이 나빠질 것 같고 이게 참 그렇네요. 뭐 그래도 갤럭시S5의 툭 튀어 나온 카메라 보다는 덜 기우뚱거리기에 참고 쓸만 합니다.


G3 비트 바로가기 버튼 및 한 손 조작 모드


5인치 스마트폰에 한 손 조작 모드가 필요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G3 비트에서도 키패드, 키보드, 잠금화면 등에서 한 손 조작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G3 비트도 후면 버튼의 바로가기 버튼 기능도 이용할 수 있고요. G3에 처음 탑재되었던 스마트 키보드 기능도 G3 비트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3 비트 기능 게스트 모드 및 퀵서클 케이스


G3 비트에서는 게스트 모드도 사용할 수 있고, 퀵서클 케이스 기능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게스트 모드는 글쎄요. G3 비트의 스펙으로는 게스트 모드를 원할하게 사용하긴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G3 비트 Q리모트


G3 비트에는 Q리모트 기능이 있긴 하지만, 뭔가 좀 많이 다릅니다. G3 Q리모트도 에어컨이 빠져 있고 집에 있는 기기들이 잘 안 붙고 하는 등 상당히 불편하게 바뀌었는데, G3 비트는 오디오도 사라지고 안 보입니다. 제법 좋은 기능이었는데 도대체 왜? 있던 것을 빼었는지 그 이유가 정말 궁금합니다.


G3 비트  홈 터치 버튼 및 소프트키 변경


G3 비트  홈 터치 버튼 및 소프트키 변경

G3 비트 홈 터치 버튼 배열 선택/편집이 가능하고, 색상 선택도 가능합니다. 투명 배경을 적용할 수도 있고, 홈 터치 버튼 숨김 기능을 이용 특정 어플 사용 시 화면 아래에 있는 소프트키를 숨길 수 있습니다.


G3 비트 스마트 클리닝

G3의 스마트 클리닝 기능도 G3 비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젯이 없어 조금 불편하지만 스마트 클리닝을 이용하면 불필요하게 스마트폰에 저장된 파일과 사용하지 않는 미사용 어플들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G3 비트 카메라

G3 비트 카메라는 G3 카메라와 같이 우월한 화질과 화소는 아니지만, G3에 사용되었던 레이저로 초점을 맞춰주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 기능이 탑재 되었고, 손을 폈다 주먹을 쥐면 자동으로 사진이 찍히는 셀피 카메라 기능도 탑재 되었습니다. 제스쳐샷은 음성 촬영 기능보다 편하지 않던데… 여자사람들에겐 신세계일 수 있으니 조용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G3 비트 선탑재 어플 삭제 기능


LG G3 비트

어플 비활성화로 어플 숨기기‘ 글을 참고하시어 사용 안함으로 설정을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G3 비트 T연락처


G3 비트

G3 비트는 선탑재 어플 삭제 기능은 루팅을 하지 않고는 절대 지울 수 없을 것으로 생각했던 T 연락처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 삭제가 되는지 궁금하여 삭제를 해보았는데… 이런 싹다 지울 수 있을 것 같더군요. 우측 사진을 보면 몇 개의 어플이 남아 있지요. 계산기, 다운로드, 할 일, Q리모트, T 맵은 써야 하니 남겨 둬야죠~

G3 비트 성능 살펴보기


G3 비트 성능


G3 비트 성능 벤치마크


G3 비트 성능


G3 비트 성능 벤치마크


G3 비트 성능 벤치마크

G3 비트 성능을 파악하기 위해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아니 벤치마크를 하다 포기했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에 벤치마크는 어울리지 않잖아요. 그래도 혹시 G3 비트 성능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벤치마크 결과 몇 장 올려 놓겠습니다. 주욱 보시고 자신의 스마트폰 점수와 비교해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G3 비트 AP는 G패드에 들어간 것과 동일한 퀄컴 스냅드래곤 400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400은 최근 공개된 안드로이 안드로이드 웨어를 탑재한 G와치와 기어 라이브에 탑재된 AP와 동급입니다. 적어도 제가 알기론 말이죠. 끝~

Leave a Comment